12
21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예전보다 눈이 처지게 되면서 불편한 점들이 생기는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눈처짐의 해결이겠지만 

여기에 숨겨진 당연한 의도. 

즉 자연스럽고 예뻐지면서. 라는 목적도 같이 달성해야 하겠지요. ^^ 

 

그러기 위해선 실력있는 성형외과 의사를 찾아 방문하셔야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상안검 수술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경험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든 수술이 쉽고 어렵고 따질 수는 없겠지만
상안검 수술은 눈에 대해 많은 이해를 통달한 성형외과 전문의만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눈처짐이 있는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을 하면서 눈처짐을 해결하길 원하는 부류가 있고, 쌍꺼풀이 없었으면 좋겠다 하는 부류가 있습니다. 쌍꺼풀을 만들었을 때 어색하지 않은지 눈매를 예측하고 자연스러울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성형외과 원장으로서 해야 할 일이겠지요. 

그러기 위해 파악해야 하는 것은,

  • 눈처짐의 정도와 눈처짐이 심한 부위는 어디인지 (앞쪽인지, 뒷쪽인지, 전체적인지),
  • 보상적으로 얼마나 눈썹을 들어올리면서 눈을 뜨는지,
  • 피부의 두께는 두꺼운지,
  • 안와지방이 많은지,
  • 눈썹뼈 돌출 정도는 심한지
  • 눈과 눈썹의 거리는 어느 정도로 가까워지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보게 되며, 그 외에도 속쌍꺼풀이 있는지, 이마 주름이 얼마나 심한지, 이마가 넓은지 좁은지 등을 관찰하게 됩니다. 


 

1. 상안검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눈이라면 상안검 수술이 제일 정답. 

 

상안검 수술은 흔히 얘기하는 쌍꺼풀 수술이라고 알고 계신 수술입니다만

수술하는 성형외과 의사의 입장에서는 쌍꺼풀 수술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 높은 수술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예쁘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내기까지 많은 숙련도를 쌓아야 하고 수많은 깨달음이 있어야 하는 수술이지요.

그래서인지 유튜브의 모 방송들에선 "상안검은 절대 하지 마세요."

라는 슬로건을 걸기도 하고 "상안검 수술은 연배 높은 선배님들대에서만 하던 수술" 이라고 얘기하는 원장님도 가끔 계시던데 막상 상안검에 자신감이 있는 원장님들은 쉽게 쉽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내고 있는 수술입니다.

 

저 역시도 상안검을 꺼려하던 때에는 왠지 상안검으로는 예쁜 모양을 내기엔 자신이 없었을 때가 있었지만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 어느 정도 안정적인 결과를 내게 되었고 그 이후론 상안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며 좋은 결과를 내어 드리고 있습니다.

 


※ 상안검 수술이 별로다? ※

상안검이 별로다 라고 생각했던 시절의 제가 가지고 있던 상안검의 단점들을 떠올려 보면, 

  • 인상이 사나워진다. 
  • 두꺼비 눈처럼 불룩함이 남아 시원한 느낌이 적다. 
  • 수술하고 나서 흉터가 길다. 
  • 눈앞머리 부분의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 쌍꺼풀이 너무 깊고 짙다. 

 등의 이유로 꺼려했었습니다. 

지금도 적어놓고 봐도 '그렇지. 상안검 수술하면 이런 부자연스러운 점들이 생기곤 하지.'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걸 보면 단순히 초짜였기 때문에 혹은 수술을 잘 못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확실히 상안검 수술을 하고 난 결과가 그 시원함이 예전 결과와는 다르게 확실히 개선됐음을 느끼게 되었고, 예전에는 자신이 없어서 이마 거상술 혹은 눈썹하 거상술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추천했다면 지금은 자신 있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수술들을 선별해 전체적인 발란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 상안검 수술, 눈썹하 거상술, 이마 거상술 중에 뭐가 제일 좋은 수술인 건가요? 

위의 수술은 흔히 중년 눈성형에 있어서 선택되어지는 수술방법들입니다.

누군가에겐 불필요한 수술일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겐 큰 의미를 가져다주는 수술들이기에 선택적으로 시행되었을 때 더 조화로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이마거상술

이마 거상술은 일반적으로 눈처짐이 너무 심한 경우, 눈 수술 결과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좁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추천됩니다.

이마 거상술을 통해 눈과 이마 전반의 처짐을 가장 많이 해결할 수 있고, 눈썹하수를 막을 수 있어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어 인상이 나빠지는 것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마 주름 개선, 미간 주름 개선 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마 거상술은 눈성형을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신경 쓸 요소들이 다른 눈성형에 비해 적은 수술이라 시간 대비 효과가 탁월한 수술입니다. 

 

    2) 눈썹하 거상술 

눈썹하 거상술은 눈처짐이 주로 바깥쪽 위주로 있으면서 앞쪽은 쌍꺼풀이 있어서 처짐이 적은 경우 추천됩니다.

그 외에도 수술했을 때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너무 가까워지지 않는 경우에 가장 적합합니다.

또는 눈 위가 불룩하게 가려짐이 있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 혹은 쌍꺼풀은 만들기 싫어하는 경우에 추천되어집니다. 

 

이들 거상술은 단독으로도 추천되기도 하지만 

각각의 수술의 장단점과 특징을 잘 고려하여

상안검과의 조합을 이뤄 실행되었을 때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한 번에 모든 수술이 이뤄질 수도 있고, 먼저 상안검 수술을 진행한 뒤 6개월 뒤에 눈썹하 거상술을 한다거나 이마거상술을 하는 것도 고려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눈처짐으로 고민이 많을 중년의 눈성형에서 가장 흔히 생각하는 수술인 상안검에 대해 다뤄 보았습니다. 

가장 흔하지만 가장 난이도 있는 수술인 만큼 잘하는 원장님을 찾아 상담도 많이 받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성형에 관련된 좋은 글을 작성하도록 할게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