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10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 네? 저 눈매교정해야되요?? 그게 뭐예요??? "


쌍수 상담을 받아보면 단순히 쌍꺼풀 수술을 하려고 상담을 받으러 갔더니 

원장님들이 자꾸 앞트임도 해야 하고 눈매교정도 해야 하고 심지어는 이마거상을 해야 한다느니... 

생각지도 않았던 수술들을 점점 덧붙이곤 하지요? @.@;;

 

상담을 하는 전문의인 저의 시각으로 봤을때는 어쩌면 당연하다 느꼈던 것들이 고객님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상황들이 가끔 연출되곤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고객님들께서 원하는 눈, 보다 시원하고 예쁜눈에 가깝게 만들어 드리고자 필요한 것들을 제안하다 보면 대부분 눈매교정이나 앞트임 등을 권하게 됩니다. 물론 꼭 필요한 경우엔 말이죠. 

그렇다면 눈매교정이 뭔지 알려드릴게요. 


눈매교정은 눈뜨는 힘이 약한 경우 눈꺼풀올림근육을 접어 강화시켜주어 눈을 편안하게 떠도 눈동자가 더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수술법입니다. 흔히 눈이 졸려 보이거나 눈뜨는 힘이 약해 보상작용으로 이마근육을 써서 눈썹이 올라가고 이마주름이 잡히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수술입니다. 

보통 무작정 눈동자가 많이 보이게 하는 걸 목표로 하진 않아요. 특히 과도한 눈매교정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은 충분히 고려한 뒤에 결정하게 되죠. 

보통 눈뜨는 힘이 약한 분에게 눈매교정없이 쌍꺼풀 라인만 크게 잡는 경우, 오히려 눈이 더 졸려 보이게 되고 쌍꺼풀은 너무 두껍게 됩니다. 따라서 라인을 낮추거나 혹은 눈매교정을 하거나 해야지 어색한 부분 없이 자연스럽고 예쁘게 라인이 잡힙니다. 

 

일반적인 눈의 모양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을 그려봤어요. 

위의 그림의 눈은 흔히 볼 수 있었던 눈을 그려보았는데, 몽고주름은 없고 눈과 눈썹사이 거리는 충분한 정도이며 눈뜨는 힘이 다소 약한 특징을 가진 눈입니다. 

A. 인아웃 쌍꺼풀 수술시

B. 인아웃 쌍꺼풀 수술 + 눈매교정 시

A 그림처럼 쌍꺼풀만 잡는 경우와 B 그림처럼 눈매교정까지 한 경우를 비교해 보면, B의 경우 눈동자가 좀 더 시원하게 보이고 피곤한 느낌도 덜해 보입니다. 또한 같은 높이에 라인을 잡는다 하더라도 A가 B 보다 라인은 더 두껍게 보이는 것처럼 눈매교정 여부에 따라 두께가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A처럼 눈매교정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그림처럼 라인을 낮춰 디자인할 필요가 있죠. (그림 C)

A. 쌍꺼풀만. (위의 A와 동일)

C. 쌍꺼풀만 (라인 낮추었을 때)

그림으로 표현하다 보니 다 표현되지 못한 부분들도 있는데, 

수술 후 눈썹과 눈의 거리의 변화 또는 눈썹 위치의 변화로 인한 쌍꺼풀의 두께 변화 등등 실제 수술 전후로 바뀌어지는 모습들도 늘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제 눈매교정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되셨는지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시면 추후의 포스팅 내용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

이상 양원장이었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