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03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성형 수술을 원하는 수많은 고객님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다양한 경험과 눈 수술을 했던 케이스를 정리하면서 느끼는 점은,

만나는 분들마다 다 다른 눈을 가지셨기에 각자의 눈에 어울리는 눈이 있다는 것이었어요. 

  

 

그렇다면 " 나에게 어울리는 쌍꺼풀은 어떤 쌍꺼풀인가요? "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눈과 주변 구조와의 관계가 어떠한 상태에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눈의 구조 1탄] 눈 뜰때 눈썹은 왜 움직이는 건가요? 


상담에 앞서서,

         저는 항상 고객님의 눈의 움직임을 관찰해서 눈의 구조를 확인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 눈을 뜰때, 습관적으로 눈썹을 올리며 눈을 뜨곤 해요.

특히 눈이 함몰안 (눈이 주변에 비해 들어간 경우를 칭함)이면서 눈썹과 눈 사이 거리가 가까운 경우에서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눈의 힘만으로 눈을 떴을때,

  1) 눈꺼풀에 눈이 가리거나,

  2) 눈뜨는 힘이 약할 때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런 상황에 놓이게 되면 뇌에서는

"엇, 너무 가려져서 잘 안보이는 것 같아! 우리 이마근육을 이용해서 눈썹을 함께 올려보자!! "

하면서 이마 근육으로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눈썹이 올라가면서 다소 시원한 시야를 갖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쌍꺼풀 수술을 받게 되면 덮혔던 눈꺼풀이 걷어지면서 이마로 보내던 뇌의 신호는 사라지게 되서 눈의 힘만으로도 눈을 뜰 수 있게 되요. 눈뜨는 힘이 약했던 분이라면 눈매교정을 통해 좀 더 힘있게 잡게 되도 마찬가지로 이마근육의 힘은 덜 들어가게 될 거예요. 

(대부분은 눈썹이 제 위치로 내려오며, 간혹 이마 주름이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누구에게나 늘상 설명 드리는 거라 간단한 이야기이지만

늘 고객님들께 설명드리고 있자면 간혹 설명드리는 게 참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늘 설명드리고 이해시키려 노력해요. 그만큼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포인트거든요!!

왜냐하면 이마로 눈을 떴던 분들이 쌍꺼풀 수술을 받고 나면, 이마근육이 움직이지 않으면서 예상했던 것 보다 많이 얇아 지거나, 심지어 속쌍처럼 숨어버리는 경우도 있거든요. 어떤 분은 "원장님~ 저 속쌍되서 속상해요~~ ㅠㅠ " 하고 얘기하기도 하더라고요;; 이게 다 이러한 현상 때문이예요.

또 눈썹뼈가 많이 돌출 되었던 분들에서 이마를 많이 썼던 경우에는 눈썹이 제자리로 내려오면서 뭔가 답답해졌다 라고 표현하기도 하구요. 

따라서 미리미리 어떠한 변화가 올지 점검하는게 필요합니다. 

 


우리 이번 시간에 공부 했으니까요~!

눈 성형을 고민 중이신 분들 위의 내용 잘 숙지하신 뒤에

상담 잘 받아봐요~^^ 

속쌍되서 속상해 하지 마시구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