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06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모델 Y 인도가 언제쯤 되려나.. 하고 우연히 테슬라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뭔가 예전에 봤던 거랑 다른 점이 있어 안내해드려요. 저는 설이 지나 2월 22일쯤 주문했는데요. 이제 주문을 넣어둔지 한 2주일 정도 지난 거 같네요. 

인도 준비 절차 및 기입 사항, 필요한 서류 등 함께 살펴 볼까요? 

먼저 테슬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https://www.tesla.com/ko_KR

우측 상단에 TESLA 계정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이렇게 관리라고 하는 게 떠있을 거예요.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인도위치, 등록, 트레이드인, 대금결제 방법 등을 미리 등록해놓는 건가봐요. 

1. 인도 위치 :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어젯밤에 이게 뭐지? 싶어서 캡쳐도 안하고 정보입력을 하는 바람에 사진은 없지만... 

 단순히 주소 입력만 하시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2. 등록 : 사용자가 1인인지 2인인지, 사업체에서 다수가 이용하는 차량인지 여부를 묻는 질문과 각 사용자의 등록주소와 이름이 들어갑니다. 이때 운전 면허증이나 여권 등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업로드를 요합니다. 또한 전기차 정부보조금 신청 여부를 체크하며, 주민등록등본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 준비물 : 신분증 사본 (운전 면허증, 여권, 등록카등), 주민등록등본 

3. 트레이드인 : 기존 차량을 팔건지 말건지 결정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엔 이전 차량은 오래되서 처분해서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알아보니 테슬라 트레이드인을 신청하면 헤이딜러를 끼고 가격을 책정한다고도 하고 어쩔때는 중고시장의 가격과 다소 다르게 제시하기도 한다네요. 일단 기존차량을 팔 생각이 있으시다면 중고차 거래쪽도 알아보시고 비교해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체크 했다가 취소할 수도 있다고 하니까 말이죠! 

4. 대금 결제 방법 

 현금은 현찰 내는거 뿐만아니라 직접 구매한다면 카드결제 포함해서 다 현금체크하면 된다합니다. 

나머지 리스의 경우에는 해당 사항 체크하면 되겠지요? 

 

이렇게 4가지 항목 다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요. 

보험은 인도차량이 나올때쯤 해서 인도날짜 전부터 계약을 해두고 등록해두면 된다고 하니 일단 공란으로 남겨뒀습니다. 

 

휴~~ 

인도 준비 끝 !!

작성하고 나니 정말 테슬라 차가 나오긴 나오나 보구나... 싶습니다 ^^

 

구매하신 분들도 시간 나실때 확인해보시고 해당 정보 잘 기입하도록 하셔요 !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차량 구매 시 다음 링크로 들어가 구매해주세요 ^^

http://ts.la/seonghyeok40287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리퍼럴 코드 링크를 타고 구매하시면 저에게도 구매자님에게도 11만 원의 테슬라 온라인 샵 쿠폰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