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1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그동안 Teamviewer를 많이 사용해 왔었는데요. 

일하느라 바쁜와중에도 핸드폰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원격조정해서 개인 용무를 보는데 유용하여 사용하기도 하고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해서 필요한 파일을 메일로 전송하는 등 편리함이 있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팀뷰어를 꽤나 오랫동안 사용해왔는데 몇일전부터 상업적 사용이 의심된다는 메세지가 떴었습니다. 이게 뭐지..? 싶은 마음도 들었지만 사실상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없이 잘 되고 있길래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상업적 사용이 감지되었다면서 원격제어가 약 10초? 정도밖엔 안되었으며, 다시 접속을 하려 해도 10분을 기다려야 한다는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ㅠㅠ 

 

해결해보자 ! 라는 생각에 검색창에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이라고만 쳐도 다른분들도 이것때문에 많이 애먹으시는지 많은 블로그들과 해결방법이 나오더라구요 

 

 

허나 늘 그렇듯이 실제로 해결방법이 소개되어진 것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ㅠㅠ 

 

주로 소개되어진 방법을 정리하자면, 

A) 기존의 팀뷰어를 삭제하고 구버전을 설치한다. 

B) 팀뷰어 사용 로그를 첨부하여 팀뷰어 피드백으로 메일을 보낸다. 

C) MAC주소를 변환하여 어떻게어떻게.. 사용한다. 

 

이렇게 약 3가지 방법으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A.입니다.

 

B의 경우 teamviewer 팀이 메일을 받고 응답이 올때까지 약 5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며,

영어로 메일을 작성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ㅠㅠ

C의 경우는 MAC주소 변환이라는 말이... 저에겐 너무 어렵게 다가와서 해볼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 건 A방법입니다.

  1. 기존의 teamviewer를 깨끗하게 레지스트리까지 삭제해야 한다. 

  2. 구버전의 teamviewer를 깔아서 사용하면 된다. 

  3. 핸드폰의 어플도 삭제하고 다시 다운 및 설치를 한다.

 

먼저, 기존의 팀뷰어를 깔끔하게 삭제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냥 제어판에서 팀뷰어를 삭제하기만 해서는 결국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다른 블로그나 정보들을 보면 teamviewer를 깨끗하게 삭제하기 위해 레지스트리까지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를 이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더라구요.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한다는 것에 부담감이 있어 다른 방법이 없나 검색하던 중, 다음의 파일을 찾았습니다. 

상업적의심 해결.zip
다운로드

위의 파일을 다운 받으신 뒤에 압축을 풀면

이렇게 3가지 파일이 나옵니다. 이걸 이용할 건데요,

1) 먼저 기존의 teamviewer를 제어판에서 찾아서 삭제합니다.

2) 좀전에 다운받았던 파일의 압축을 풀고 사용설명서에 따라 32bit 혹은 64bit를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예전 버전의 팀뷰어를 설치합니다. (아래 버전은 팀뷰어 9입니다.)  

TeamViewer_Setup_9.exe
다운로드

이후 재부팅하고 나면 그간의 기록들이 초기화되어진 것으로 팀뷰어를 실행하여 로그인하면

상업적 제한이 없이 완전히 사용가능합니다. !!

 

4) 추가적으로 저의 경우엔 핸드폰으로 컴퓨터를 원격조정하는데 핸드폰의 어플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해야 상업적 제한이 사라지더군요.

 

여러분들도 이제 잘 되시죠?

나중에 다시 또 6개월 정도 뒤에 상업적 제한이 되거나 하면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해보려고 파일을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양원장이었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