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11

2021년 새해 들어서는 예전과는 다르게 바쁜 일상 속에서 내 삶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행하려 노력하고 있다. 

어제와 달라진 나의 모습들이 아주 조그마한 거라도 한 가지씩 바뀌어 나간다면 나는 조금씩 나아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시작한 일이었다. 

1년 뒤, 더 나아진 나를 상상하면서 오늘은 지난 한주를 리뷰하고자 한다. 


지난주 목표는 새로운 일들을 시작해 보는 것이었다. 

뭔가.

일상에 머물고 있는 나를 깨워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그런 생각에 목표했던 바를 적어봐야겠다. 

1. 블로그 하루 한개씩 작성하기 

2. 내가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정보화하기 

3. 포토샵 익히기와 ETSY.com에 입점하기 

4. 본업에 있어서 출근하고 한시간씩 공부하기

 

이중에 몇가지는 이루었고, 몇 가지는 중간 정도 진행 중이며, 몇 가지는 아직 손을 못 대었다. 

블로그는 사용해보니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인 것 같다. 가벼운 일상을 불특정 다수에게 이야기하고 있는데 사실 방문객도 거의 없어서 나만의 공간이나 다름없지만 뭔가 써놓고 나면 시원한 그런 게 있다. 

물론 대중과의 접촉을 위해 내가 가진 관심사와 쓸 수 있는 소재를 생각해 봤을때 요새 한창 읽었던 인터넷 소설에 대해서나 신차 구매를 위해 테슬라에 꽂혀있는 나의 관심이 좋은 소재라고 여겨져 글을 쓰려했는데 단지 1개 정도 글밖에 쓰진 못했다. 그래도 시작이 되었으니 잘했단 생각이 든다. ^^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해봐야겠다. 

세번째로 포토샵. 포토샵은 유튜브에서 기초강의를 찾아보고 있다. 보기만 했을 때는 다 알겠던데 실전을 해보니 아무것도 모르겠더라. ㅋㅋㅋ 다행인지 ETSY.com에 입점을 하면서 조금씩 실전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져서 매일 조금씩 유튜브를 찾아보곤 하게 되는 중이다. 

나의 첫 작품이자 첫 출시작. two sun, blue mountain and river. 

ETSY.com 입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글을 올려볼 생각이다. 

www.etsy.com/listing/938376747/two-sun-blue-mountain-and-river-boho-art : 위의 그림 구매처예요. 

마지막으로 본업에 집중하기. 음.. 사실상 출근하고 나서 정작 일이 시작되고 나면 일이 많이 바쁘다. 앉아 있을 시간도 별로 없기때문에 공부할 시간은 없었던 거 같다. 그래도 늘 생각이라도 하려 노력하고 있다. 어떤 점을 수정하면 좋을지 어떻게 했을 때 효과가 좋았고 개선할 사항은 없었는지 등등. 잘하고 있다. 물론 원래 계획했던 대로 지난 온라인 심포지엄을 다시 리뷰 하며 글로 정리하여 공유해볼 생각이었던 것은 실행하지 못하였지만, 틈이 나면 해봐야겠다. 

 

전반적으로 지난 한주가 새해 들어 첫주라 그런지 알차게 보내고 있다. 

그간 쉴때 찾아보던 웹툰은 안 본 지 벌써 거의 한 달은 되어가는 듯하고, 유튜브도 시간 때우기 용으로 많이 봤었는데 이제는 뭔가를 늘 찾아보는 것 같다. 참.. 신기한 변화이다. 뭐.. 안 보면 또 안 보게 되나 보다. 

아 그렇지만 포스팅때문에도 있고, 아직은 흥미가 있는 인터넷 소설은 간간히 읽으며 여유 있는 시간은 아직 보내고 있다. 이런 여유도 건강한 나를 위해 좋다고 생각한다. 

 

이번 주의 목표는 지난주와 크게 다르지 않다. 

1. 블로그 글 매일 1개씩

2. 관심주제 글 작성하기- 특히나 이번 주 수요일 13일에 테슬라 국내 전시가 있어서 흥미로운 주제가 될 것 같다. 

3. 포토샵을 좀더 해보고 공부하기 - 알수록 오묘하다오묘해. 나름 창작의 고통을 앓고 있다. ㅋㅋ 

4. 본업에 필요한 공부하기!

 

지금은 목표를 굳이 더 늘리지 말고 적응하는게 순서일 거 같다. 

아직까지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깐 이번주도 화이팅해보자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