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10

안녕하세요 양원장입니다. 

지난번에 비만약 큐시미아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최근 삭센다에 대한 리얼연구결과가 있어 알려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www.m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722

 

삭센다, 아시아인 리얼월드 공개...치료 길수록 효과↑ - 메디칼업저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노보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타이드)가 체질량지수(BMI)가 낮은 비만 아시아인 환자에서도 효과를 보였다.그간 스페인과 캐나다의 리얼월드

www.monews.co.kr

기존의 데이터에서는 스페인과 캐나다에서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효과가 있었다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최근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리얼연구 데이터가 최초로 MEDICINE 이라는 인지도 있는 저널에 발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연구의 결론에 따르면 

삭센다는 한국 환자에서 의미있는 체중감소를 가져왔고, 특히 체지방감소가 두드러지게 보였다고 하였으며, 그 치료기간이 길수록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골격즌 체중 감소량보다 더 큰 체지방 감소가 관찰되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고 하네요. 

또한 이러한 체중감소 효과는 연령, 성별, BMI, 당화혈색소, 흡연, 음주, 커피 섭취 등의 신체적 혹은 행동적인 특성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나이가 어리든 많든, 남자든 여자든, 비만이 심하든 안심하던 혹은 당뇨가 있던 없던, 그리고 흡연, 음주 등을 하는 것과 상관 없이 효과가 있다는 게 특징적이다 할 수 있겠네요. 

 

COMMENT